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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5-07-04 18:24
비만상식과 관리요령2
 글쓴이 : 알리바바한…
조회 : 4,197  

11. 단식은 해독 다이어트다.

-단식은 우리 몸의 독소를 해독하며 체지방을 연소시킨다. 독일,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단식을 수십년 전부터 몸의 자가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 병을 자가 치유하는 수단으로 적용하고 있다.

단식은 보통 3-7일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된 저칼로리 음료와 함께 하고 그만큼의 회복기를 갖는다. 단식을 통해서 몸의 해독과 생리적 정신적 개선이 이루어지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12. 가능하면 영양소를 자연의 형태로 섭취하라.

 

13.우리 몸이 현재 상태를 정상으로 인식하려면 최소 3개월 만에 만든 몸은 3개월 이상 유지해야 자연스러운 내 몸이 된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자신의 몸에 맞는 음식을 취사선택 할 수 있는 지식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4. 운동중심의 다이어트나 극단적인 식사제한은 금물이다.

-다이어트 때문에 억지로 하는 운동은 지속하기가 힘들뿐더러 운동을 하면서 식사까지 제한하면 식욕이 더욱 솟구친다. 현재의 상활에서 스트레스 없이 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15.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운동을 중단하라.

-운동초반에는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다가 이내 점점 변화가 없는 사람은 몸이 운동에 길들려진 상태이거나 운동이 체질에 안 맞는 경우다. 운동을 그만두면 2-3킬로 체중이 줄어드는데 그것은 수분량의 문제다. 운동을 하면 근육에 수분이 많아져서 물집상태가 되었던 것이 빠지는 것이다. 자기의 몸 상태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고 운동을 시작할 경우 고민부위는 더욱 악화되고 날씬했던 부위까지 굵어지는 경우가 있다. 운동 횟수와 시간을 늘리기 보다는 효율성을 고려하는 것이 먼저다. 식생활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고 안전하다.

 

16. 폭식을 예방하기 위해 정크푸드는 사지도 보관하지도 말자.

 

17.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은 워킹과 물구나무서기 이다.

-워킹은 매일 할 경우, 택시 기본요금거리 정도는 걸어다니거나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만보기로 8000보 이상 걸으면 충분하다. 이렇게 3개월 정도 적극적으로 워킹을 하면 상당한 몸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매일 힘들면 주 2회에 30-60분 정도 산책시간을 만들자.

-물구나무서기는 노화방지와 장수에 효과적이다. 처음에는 벽에 기대는 방법으로 시도하자. 매일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처음에는 머리에 피가 몰려 얼굴이 홍당무로 변하다가 몸이 익숙해지면 머리에 피가 몰려도 편안하고 몸을 떠받치는 것도 수월해진다. 이것은 상반신에도 혈액을 심장에 돌려보내는 힘이 생겼다는 것이다. 이것을 통해서 어깨가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고 내장하수가 개선되고, 얼굴과 하반신의 부기가 빠지기도 한다.

 

18. 몸이 하는 말에 귀 기울이며 먹기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면서 혹은 일을 하며 아무 음식이나 습관적으로 먹지 말고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진심으로 즐기며 먹자.

 

19. 수면과 비만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체내에서 랩틴이나 그렐린 같은 식욕을 조절하는 신호전달 물질들의 분비에 변화가 생기고 이로 인해 식욕이 자극되게 된다.

 

19. 음식 쇼핑

-배가 부를 때 음식을 구입한다.

-음식을 구입할 때는 미리 구입 목록표를 작성한다.

-패스트푸드나 조리하지 않고 먹는 음식은 피한다.

-음식을 구입 시에 미리 구입에 필요한 만큼의 돈만 가지고 간다.

 

20. 식사계획

-음식 섭취 양을 줄일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운다.

-간식 대신에 운동으로 대체한다.

-계획된 시간에 식사와 간식을 한다.

-다른 사람이 권하는 음식을 적절하게 거절한다.

 

21. 식이요법 수정요법

-야식증후군 습관 고치기

: 대체간식-야채, 당분이 낮은 과일 조금, 저칼로리 간식(100kcal 이내)

-천천히 꼭꼭 o어먹기:50회 이상

-한번에 한가지 음식만을 먹는다.

-입 속에 뭔가를 o으면서 다른 반찬(음식)에 젓가락질을 하지 않는다.

 

22. 운동행동 수정요법

-먹고 싶을 때 양치질하기

-목욕을 자주 한다.

-모임 시간은 가능한 식사 시간을 피한다.

-맵고 짠 음식을 피한다.

-배고플 때 장을 보지 않는다.

-먹는 동안에는 수저를 내려놓고 천천히 o어 먹는다.

-식후 커피는 블랙으로 먹는다.

-접시에 소량의 음식을 덜어 먹는다.

-생야채를 많이 먹는다.

 

23. 이차성 비만

-약물과 비만

-신경 및 내분비 질환

-수분대사 이상

-저혈당 증세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 이상

-갑상선 기능 저하

-혈액순환 장애

-칼슘 부족증

-숙변(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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